-->

FUJI xerox, DocuPrint P115 레이저 프린터 줄생김 해결

우리집은 FUJI xerox라고 레이저 프린터기를 쓰고있다.

 

 

 

그런데 어느샌가부터 희미하게 새로줄이 생기더니 완전 선명해지기 시작해졌다.

 

 

 

프알못이기 때문에 수리점에 맡겨야 하나 싶어서 이것저것 구글링해보는데 이렇게 새로줄이 생기는 경우는 기계적인 결함이라기 보다는 내부에 뭔가 끼거나 먼지가 있거나 등의 청소 문제인 경우가 많은 것 같았다.

 

바로 확인 고고. 프린터 윗판을 열면 아래와 같이 토너 카트리지가 있는데 잡아서 들어올리면 빠지게 된다.

 

 

 

토너를 빼낸 후에 프린터 가이드 (DocuPrint P115 w, User Guide)에 설명되어 있는대로 먼저 '기기 내부 청소 - 코로나 와이어 청소'를 해주었다.

 

 

 

아래 사진처럼 연두색 탭같은게 있는데 이걸 몇번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슥삭슥삭 해주면 된다. 

 

 

 

그리고나서 인쇄를 다시 해보는데, 확실히 세로줄이 연해진 느낌은 있었지만 효과는 크게 없었다. 그래서 다시 토너를 빼내서 유심히 보던중... !!!!!!!!!!!!!!!! 아니 저게 언제부터 걸려있던건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옛날에 걸렸던 용지를 빼내던 과정에서 찢긴채로 걸려있었나보다. 거기에 먼지까지...핀셋으로 바로 빼주었다.

 

 

 

그리고 나서 인쇄물에 세로줄은 완전히 사라졌다.

 

혹시 나와같은 프린터기 세로줄, 줄무늬, 선 등으로 검색중이신 분들은 일단 토너 내부에 뭔가 걸린 것이 없는지 확인 및 청소를 한번 해주면 좋을 것 같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