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블로그차트 순위, 상위 1% 달성!

일상글을 쓰는건 굉장히 오랜만이다. ㅎㅎ!

 

블로그차트의 순위가 사실상 중요한 것은 아니고 정확한 집계 방식을 모르기 때문에 맹신할 것은 아니지만, 내가 어느정도로 열심히 하고 있나 뿌듯함을 느끼고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가끔 들어가는데! 아래와 같이 HIGH CLASS 1% 라고 뜨는걸 확인했다. 별건 아니지만 기분이 좋다 :)

 

 

처음엔, '엥? 11만등인데 상위 1%라니 블로그 수가 그렇게나 많다고?' 라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봤는데, 블로그차트 메인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집계된 블로그 총 수가 1600만개로 확인된다. 물론 이중에는 유령 블로그도 있을 것이고 어느정도 허수가 많겠지만 그래도 블로그 수가 이렇게나 많은지는 처음 알았다.

 

 

 

블로그의 전체 키워드 수는 397개이고 유효키워드 수는 102개로 내가 생각한 것보다 전체 키워드 수가 상당히 많은데 아무래도 카테고리가 다양해서 그런 것 같다.

 

 

 

블로그랭킹 및 유효키워드 변동 추이를 살펴보면, 블로그랭킹과 같은 경우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1월에서 2월로 넘어갈 때 오른 순위에서 현재인 4월까지 거의 변동이 없이 유지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건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도 예상을 했는데, 아무래도 전공 분야가 '정보보안'이다 보니 주제가 리버싱이나 해킹 문제 풀이 등등 굉장히 마이너하다.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키워드마스터에 검색량을 확인해보니 정보보안이나 해킹 등 제 전공 관련 키워드는 대부분 월간 검색량이 10이 안되게 집계가 되서 블로그 시작을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많았었다.

 

그래서 처음에는 방문자 유입도 좀 되고 차트도 올라갈 수 있게 검색량이 어느정도 있는 (파이썬, IT이슈 등등) 일반적인 IT 주제의 글을 썼는데 그래서 변동추이가 아래와 같이 나왔나보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정확히 3개월이 됐다. 한달도 채 못하고 포기할 줄 알았는데 꾸준히 포스팅이 쌓아지고 있는 것을 보니 뿌듯하고 앞으로 더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